C.추가연출하기

앞서 텍스쳐작업까지 해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봉지에 구김을 주고, 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연출을 해보도록 합시다.

앞에 강좌 안보셨으면 꼭! 보고 오세요~

자연스러운 구김 만들기

앞서 과자봉지를 완성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과자봉지는 그렇게 깔끔하지 않습니다. 어딘가 구겨져서 쌓여있기 마련이죠.

깔끔한 스타일도 좋지만 작은 디테일이 웹툰에서 현실감을 주는 요소라고 생각해서 신경을 좀더 쓰는 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연스러운 구김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단, 이 작업은 유료 익스텐션인 Vertex 툴이 필요합니다. 하루 술자리 정도 가격이니 왠만하면 구매해두세요.

1) 구김을 만들기 위해 하나를 복사합니다. 마우스우클릭 → Make Unique를 선택해서, 별도의 콤포넌트로 만들어줍니다.

2) 작업의 편의를 위해 Hidden line을 보이게 합니다.

3) 더블클릭으로 편집모드로 들어간 뒤 Vertex 툴을 실행합니다.

4) 마우스 우클릭해서 Vertex 메뉴를 연뒤 Lock UV mapping 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되어있지 않으면, 체크합니다.

Lock UV mapping 은 매핑을 잠그는 기능입니다. On상태에서는 버텍스를 당겨도 텍스쳐가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텍스쳐가 입혀진 오브젝트를 변형시키기 좋죠.

5) 이제 적당히 구겨봅시다. 원하는 버텍스를 잡고 땡기시면 되요~~ 주로 직선인 부분을 중심으로 비틀어주세요.

적당히 구겨본 모습입니다.

6) 2~3종류를 추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제 나란히 배치하면 이전에 비해 좀더 현실적인 모습이 됩니다.

7) 또한 윗면을 제거한다음, 버텍스를 살살 당겨주면, 훌륭한 봉지뜯기가 됩니다.

광고샷 같네요.^^;

꽃X랑 과자까지 만들어서1) 배치해본 모습입니다. 맥주랑 먹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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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X랑 제작과정은 다음시간에 할까 말까 고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