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텍스쳐링

이어서 텍스쳐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링 과정을 안보셨으면, 꼭 보고 오세요 ⇒ A.기본 모델링 과정

1) (su_rectangle_su)Rectangle 툴을 선택해서 1m,1m 사각형을 그립니다. 중심점을 기준으로 그려주세요.

snack17_1.png snack17_1.png

2) 카메라의 퍼스펙티브를 끄고, (su_top) Topview 로 변경합니다.

3) 앞서 만든 snack 콤포넌트를 아래처럼 배치합니다. 뒷면으로 배치할때는 180' 회전시켜주시면 됩니다.

4) (su_hidden_line) 아이콘을 눌러서 선형태로 변경한다음, snack_texture.png로 익스포트합니다. 가로크기는 2000정도로 진행해주세요

5) 포토샵에서 불러온뒤 사각형 영역만큼 자른뒤, 리터칭합니다. 라인을 참고해서 그려주시면 됩니다.

snack21_1.png snack21_1.png

6) 그린 텍스쳐를 저장한뒤, 스케치업에서 불러옵니다. 텍스쳐 크기는 1m,1m로 설정하세요.

snack_texture1.png snack_texture1.png

7) 텍스쳐를 사각형에 붓습니다. 그런다음 마우스우클릭을 눌러 Texture→Projected 를 선택해 프로젝트 모드로 변경합니다. 만든 사각형은 그룹으로 묶어줍니다.

8) 방금 조정한 텍스쳐에서 색을 추출한다음, snack 콤포넌트를 열고, 각 부분마다 부어줍니다. 윗면은 윗면콤포넌트를, 아래면은 아래쪽으로 향한 콤포넌트를 열고 칠해줍니다.

9) 진행사항은 콤포넌트 하나를 따로 꺼내놓고, 제대로 입혀졌는지, 확인합니다.

10) 자신의 웹툰스타일에 맞게 디테일을 추가하고 마무리합니다.

다양하게 텍스쳐를 입혀본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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